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꿀팁

일리vs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캡슐 추천

by 얌뚜니 2022. 11. 3.

 

 

 

 

커피머신-캡슐 -추천-대표-사진

신혼집 살림을 차리면서 친구들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선물해줘서 매일 1일 1 커피 실행하고 있습니다. 네 사실 2잔 마십니다. 

 

회사에서는 일리 커피 머신으로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고, 집에서는 네스프레소를 마시고 있는데요,

매일 두 커피 머신으로 두 브랜드의 캡슐을 마시다 보니 일리와 네스프레소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자연스럽게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두 개를 비교해 보면서 캡슐까지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머신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우선 저는 커피를 연하게 먹는 걸 좋아하고 카페인에 강하지 않은 사람임을 말씀드립니다. 따라서 캡슐을 추천할 때는 커피 맛에 따른 취향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리 vs네스프레소

 

우선 일리는 아래의 y3 블랙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국민 템답게 10만 원 초반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리-머신-y
출처: 일리 공식홈페이지

 

커피 머신이 참 센스 있게 귀여운 디자인으로 잘 만들어지지 않았나요? 회사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없어 공홈에 있는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커피 캡슐은 주로 클라시코(classico), 브라질, 에티오피아를 구입해서 마셨고 연하고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는 제게는 클라시코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여러 원두의 캡슐을 구입해보고 클라시코에 정착해서 연신 해당 원두만 찾았습니다. 

캡슐 구입 인증을 위해 최근에 구매한 두 번의 내역을 가져와봤습니다.

 

일리-캡슐-구입-2205
일리-캡슐-구입-2112

 

일리 커피머신 단점을 꼽자면 캡슐에서 커피가 나오기까지 대기하는 시간이 다소 길다는 점과 커피 머신에서 캡슐에 남아있는 커피의 잔여물이 머신 밖으로 가끔 새 나왔다는 점입니다. 크게 불편하지는 않아 만족하며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 네스프레소의 커피머신은 네스프레소 버추오 넥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백화점에 갔다가 한정판으로 나온 이 블루 색상에 마음을 뺏겨 데려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버츄오 넥스트는 비교한 일리 커피 머신보다 살짝 가격대가 있지만 역시나 10만 원대의 가성비 템입니다.

머신의 디자인은 일리보다는 좀 더 기계스러운(?) 느낌이지만 역시나 세련되게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아 참고로 머신을 사면서 네스프레소 글라스 잔 2개까지 함께 구입했습니다. 컵이 볼수록 예쁜데, 견고하고 유리가 두꺼워서 진짜 너무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커피 캡슐은 총 10가지를 사서 마셔봤는데, 새로 나온 비앙코 도피오와  알티씨오가 제 입맛에 최고입니다. 깔끔하게 넘어가는 맛과 부드러운 씁쓸함이 아메리카노의 매력을 극대화합니다.

 

비앙코 도피오는 최근에 새로 나온 신상 캡슐입니다. for milk라고 써 있지만, 일반 아메리카노로 마셔도 정말 맛있는 최고의 맛입니다.

알티씨오는 원래 있던 스테디 상품입니다. 추출량이 40ml 밖에 안돼서 원하는 농도에 맞게 물을 맞춰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비앙코 도피오를 살 때 새로 나온 위의 초콜릿 퍼지 캡슐도 함께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초콜릿 향이 강해서 제 입맛에 맞지는 않았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의 단점을 뽑자면, 생각보다 자주 주황색 불빛이 떠서 내부를 청소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아아 수혈해줘야 하는데, 주황색 불빛이 깜빡거리면 너무 마음이 급해집니다.... 하하 굳이 한 가지 더 꼽자면 일리 커피머신보다 기계가 무겁다는 점입니다. 이 또한 크게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스프레소 win!

 

글에서 풍겨져서 이미 느끼셨을 수도 있지만, 저는 두 커피머신 모두 만족하며 사용했지만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주저 없이 네스프레소 버추오 넥스트를 선택할 것입니다. 

첫 번째, 커피 캡슐의 풍부한 다양화 때문입니다. 일리와 네스프레소 두 브랜드 모두 많은 종류의 커피 캡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이 더 좋다고 생각한 이유는 제가 느끼기에 캡슐 종류별 차이점이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입니다. 향과 맛 모두 차이점이 특정 지어지기 때문에 '오늘은 다른 커피 맛을 마셔 보고 싶은데~' 하는 생각이 들 때 네스프레소의 캡슐이 더욱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새로 나오면 다 먹어보고 싶은 욕심도 들게 합니다.

 

두 번째, 머신의 견고함과 기능입니다. 두 머신을 모두 매일 같이 접하기에 해당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네스프레소 머신도 매우 만족스럽지만, 물이 새는 이슈가 없고 오랜 대기시간 없이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그 외 스타벅스 캡슐 등 다른 커피 캡슐과 호환이 더욱 잘된다는 네스프레소의 장점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리뷰는 철저한 내돈내산이며 직접 사용하여 느낀 후기임을 말씀드립니다. 커피는 개인의 취향에 영향을 많이 받는 기호품이기에 개개인이 느끼는 부분은 다를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안내드리며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만 커피를 음미하러 갈 시간이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스프레소 캡슐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2022.11.13 - [야무진리뷰] - 네스프레소 캡슐 리미티드 에디션 내돈내산 후기

 

네스프레소 캡슐 리미티드 에디션 내돈내산 후기

네스프레소 캡슐도 한정판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최근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 리미티드 캡슐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백화점 구경 갈 때마다 네스프레소 매장에 들러서 새로운 캡

post.yamttum.com

 

2022.11.21 - [야무진리뷰] - 네스프레소 디카페인 캡슐 (임산부 선물 추천)

 

네스프레소 디카페인 캡슐 (임산부 선물 추천)

네스프레소에는 총 3가지 종류의 디카페인 캡슐이 있습니다. 카페인에 약하신 분들, 그리고 임산부를 위해 카페인 함량을 90% 이상 제거한 캡슐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임산부의 카페인 권

post.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