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강릉 맛집 BEST 3, 엄선하고 검증한 맛집!

by 얌뚜니 2022. 11. 15.

 

 

 

 

 

 

초가을경 친구들과 우정여행으로 강릉에 다녀왔습니다. 강릉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소중한 맛있는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여행=맛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기에 엄선해서 맛집과 카페를 골라서 다녀왔고 그중에서도 검증된 맛집과 카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작성하는 순서는 추천하는 순서니, 포스팅 순서도 유심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카페 이진리

1박 2일 여행이었는데, 여기 너무 맛있어서 하루에 한 번씩 두 번 방문했습니다. 여기 타르트 진짜 제가 먹어본 타르트 중에 제일 맛있습니다...

카페 분위기도 앤틱함과 새련됨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평소에 에그타르트를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 강릉에 에그타르트 맛집이 있다고 해서 맛있는데서 먹으면 좀 다르려나? 싶어서 방문해 봤습니다.

정말 다릅니다!!! 저 너무 맛있어서 서울 올라올 때 4개 포장해 왔습니다.

기본, 후추, 아몬드, 치즈, 흑임자 등등 여러 가지 맛의 타르트가 있는데 저는 후추랑 기본 에그타르트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후추 커피도 단짠단짠하니 새로운 맛입니다. 후추로 디저트를 만들 생각을 하다니 혹시 천재세요..?

 

후추로 만든 디저트와 커피가 궁금하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주중에는 12시, 주말에는 11시에 오픈하며 매주 화요일 휴무입니다.

 

감자유원지

여기는 입소문을 타서 웨이팅이 필수인 맛집입니다. 음식점 내부도 정말 작은 편이어서 배가 고프기 훨씬 전에 음식점에 가서 대기를 걸어둬야 적당한 시간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젊은 사장님들이 하는 감자요리 맛집인데, 여기 눈물 나게 맛있습니다.

너무 배고픈 상태에서 허겁지겁 먹어서 사진이 한 장 밖에 없어서, 그것도 예쁜 사진이 아니라서 아쉽습니다.

메밀 김밥이라는 것을 여기서 처음 알았는데, 메밀면과 새우튀김, 그리고 김이랑 와사비가 조화되는 맛은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환상적이었습니다.

 

강릉에서 서울을 온 이후로도 메밀 김밥이 계속 먹고 싶어서 찾아봤더니 진가와와 김가네에서 비슷한 메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김가네 보리면 김밥은 단종된 상태라고 합니다. 하... 슬픕니다... 진짜로)

 

서울에서 비슷한 메뉴를 직접 찾아볼 만큼 맛!! 1인 1 메밀 김밥은 사랑입니다.

그 외 항정살 돌솥밥이나 감자 카레 가락국수도 보통 이상의 만족스러운 맛을 지니고 있으니 꼭!!!!!!!!!!! 메밀 김밥의 매력을 전 국민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김가네 보리면 김밥 다시 부활하나요..?)

 

11시 오픈하며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일입니다.

 

버드나무 브루어리

버드나무 브루어리는 이미 찐 맛집으로 소문난 수제 맥주와 안주 맛집입니다. 너무 유명한 데는 사람이 많아서 가기 조금 꺼려하는 성향인데, 여기는 아무리 봐도 진짜로 맛집 스멜이 너무 나서 한 번 가봐야겠다 싶었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대기가 3번째였습니다. 요즘 갬성답게 인테리어가 멋지고 또 내부도 넓은 편입니다.

특이하게 웨이팅 할 수 있는 집 같은 공간이 따로 있었습니다. 와 사업이 너무 잘돼서 확장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부럽습니다.

 

우선 송로버섯 피자와 각자 먹고 싶은 수제 맥주 한 잔씩, 그리고 샘플러를 주문해봤습니다.

피자가 미친 맛입니다. 트러플 향이 진짜 강하고 버섯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깊이가 다릅니다. 화덕에서 구워 나와서 도우가 쫄깃하고 부드럽습니다. 다시 생각하니 침이 나옵니다. 

너무 순식간에 다 먹어서 오징어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꺄 진짜 저 오징어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적당한 질감의 쫄깃함과 짠맛이 어우러져 맥주 안주로 완벽했습니다.

이것도 너무 순식간에 다 먹어서 감자튀김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다 같이 시켜서 풍족하게 먹을 걸 그랬습니다. 허허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샘플러에 나오는 맥주들보다는 한 잔씩 시켜먹는 맥주가 훨씬 맛있고 고급진 쌉싸름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명한 이유가 있는, 또 가고 싶은 버드나무 브루어리였습니다.

매일 12시 오픈하며 휴무일이 운영됩니다.

 

 

다시 강릉 여행을 간다고 해도 이 3군데는 꼭 여행 일정에 넣고 이진리에서 또 에그타르트를 포장해 올 생각입니다. 강릉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 모두 맛있는 여행 하시기를 바랄게요 :)

 

2022.11.22 - [야무진경험] - 강릉 가볼만한곳 BEST 3 (강릉 여행지 추천!)

 

강릉 가볼만한곳 BEST 3 (강릉 여행지 추천!)

지난 9월, 친구들과의 강릉여행을 다녀온 후 강릉 맛집 BEST 3 포스팅을 공유했는데 반응이 좋아서, 강릉여행을 위한 가볼 만한 곳 BEST 3 편도 준비해왔습니다. 완벽한 강릉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

post.yamttum.com

 

 

 

 

 

 

 

댓글